gaudi의 세상살이

이곳 독일에 오면서 고민한 것이 한가지 있다.

바로 "독일어를 공부할 것인가?" 아니면 "독일어는 공부하지 말고 영어만 열심히 할 것인가?" 이다.

독일어는 한국에 들어가면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테니 공부를 해봐야 뭐하겠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처음에는 독일어를 공부하지 않으려고 했었는데,

이곳에서 생활을 해보니 독일어를 모르면 불편한 점이 한둘이 아니었다.

그래서 한국에서 가지고 온 "주말에 끝내는 독일어 첫걸음3" 이라는 책으로 공부를 시작했다.

그런데, 어학을 책 만으로 공부할 때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발음이다.

이 책에는 2개의 카세트 테이프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 테이프를 이용해 발음 공부를 할 수 있긴 하지만, 요즘 거의 사용하지 않는 카세트 테이프인지라 불편하기 짝이 없고 집에서 밖에 들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.

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Google로 검색을 해보았더니, 웬걸...

출판사에서 이 카세트 테이프를 MP3 파일로 무료제공하고 있었다.

기쁜 마음에 MP3 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내 차의 MP3 플레이어에 복사를 해두었다.

그리고, 차에 탈 때마다 열심히 발음을 따라서 해보고 있다.


다운로드할 수 있는 게시판 링크는 아래와 같다.

Link
Posted by gaudi